ChatBot

과거의 챗봇은 사전에 구축된 데이터베이스에서 패턴을 찾는 정도 수준에 불과했지만, 현재의 챗봇은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빠른 시간안에 자동으로 대응하는 디지털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으며,향후 미래의 챗봇은 인공지능(AI)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만나면서,기업의 콜센터 등 전문적인 상담 영역을 넘어서 소셜네트워크에 연계되어 회원가입 및 다이렉트 서비스가 가능할 정도로 진화될 예정입니다. 국내 데이터 분석 전문업체 데이터플로는 MS-Azure & Google Cloud 기반으로 각 기업에 검증된 최적화된 챗봇을 개발/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챗봇 도입 배경 및 필요성
챗봇은 기존 여러 사람이 분담하여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업무와 사용자가 요구하는 서비스를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수행하도록 진화하고 있는 가상개인비서 소프트웨어 입니다.

구글 클라우드 기반 챗봇(예시)
구글 Dialogflow는 몇가지 예제를 가지고 트레이닝을 통한 빠른 구축과 Built-in 코드 에디터를 활용하여 고급 이행(Fulfillment)옵션과 Facebook & 라인 등 기존 메세징 앱과 연계가 가능합니다.

MS Azure 기반 - 커머스용 챗봇(예시)
Azure Bot Service는 BotBuilder SDK를 사용하여 통합 환경을 제공하여 개발 속도를 높이며, 개발자는 기본 봇,양식 봇,QnA 봇 등 템플릿을 활용하여 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 MS Azure 챗봇 비교 상세표
Azure Bot Service는 BotBuilder SDK를 사용하여 통합 환경을 제공하여 개발 속도를 높이며, 개발자는 기본 봇,양식 봇,QnA 봇 등 템플릿을 활용하여 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도입 사례 예시
챗봇은 쇼핑,법률상담,뉴스피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되고 있고,국내 카카오톡 & 네이버의 메시징앱 기반으로 유수기업이 주문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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